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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치미디어배너” 안녕하세요 다들 추석연휴 잘보내셨나요? 오늘은 3탄에서 알아보았던 보장형디스플레이광고에서 “리치미디어배너” 영역에 대해 파헤치고자 준비해왔습니다!
그럼 거두절미 하고 바로 시작할께요!

이전시리즈가 궁굼하신분들을 위해서

목차

  1. “리치미디어배너”란?
  2. 배너영역 알아보기
  3. 리치미디어 광고 활용 전략
  4. FAQ
  5. 마무리

“리치미디어배너”란?

우선 리치 미디어라는 단어 자체는 기존 텍스트 위주의 형태를 넘어 풍부한 컨텐츠를 담고 있는 용어로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지원하는 미디어 매체로 보시면 되는데 여기서 “리치미디어광고”(Rich Media Advertising) 광고는 아이콘에 마우스를 가져다 올려놓거나 드래그 할 시 상호작용을 하는 동적인 광고라고 이해하시면 편합니다.

네이버 PC와 모바일 환경 내 다양한 지면들에 안정적으로 노출되는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중 [풍성한 크리에이티브 요소를 활용해 보다 창의적인 메세지 전달이 가능하다] 고 소개하는 리치미디어배너는 총 6가지 ‘스페셜 DA 프리미엄형’, ‘스마트채널 동영상 확장형’, ‘타임보드 동영상 AutoPlay’, ‘롤링보드 동영상 Autoplay 스킨형’, ‘풀스크린DA’, ‘풀스크린DA 스마트채널’ 으로 구분되어 안내해주고 있는데요 지난주에 이어 해당 6개의 영역을 좀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페셜 DA 프리미엄형

스마트

스페셜 DA 프리미엄형의은 동영상 확장형, 이미지확장형, 카운트 다운형 3가지 유형으로 나뉘며,
동영상의 경우 이미지 배너위에 커서를 올리거나 클릭 했을때, 온스크린 형태로 팝업되어 설정한 영상이 보여기는 형태인데 이미지 확장형의 경우는 설정한 영상이 아닌, 이미지 배너가 온스크린되어 보여지는것으로 이해하시면 편합니다! 그리고 카운트다운형의 경우 배너의 확장요소 및 상호작용은 없지만 말그대로
배너이미지 내 등록된 카운트 시간이 내려가는 동적인 배너로 타임세일, 리미트광고등에서 많이들 사용합니다

항목내용
노출위치네이버 모바일 메인 검색 홈 (날씨 상단) 스페셜DA
판매단가스페셜DA 기본형 단가 대비, 카운트다운 형 10% 할증, 그 외 유형 20% 할증
특이사항성별 타게팅 판매 유닛 있음 / 그 외 타게팅 불가 / 업종별 할인율 미적용 / 위약금 있음
성별 타게팅전용 시간대 (10시,18시) 있음
대출 관련 광고00-08시 시간대 내에만 집행 가능

스마트채널 동영상 확장형

확장형

스마트 채널 동영상 확장형은 모바일 뉴스(언론사편집, my뉴스) /연예/스포츠 판의 최상단에 노출되는 상품입니다

항목내용
노출위치모바일 뉴스/연예/스포츠 판 최상단
판매단가CPM 3,000 원 (동영상/이미지확장형의 경우 10% 할증)
특이사항구매단위 : 월-일 단위로 집행 (브랜딩DA와 동일)
구매한도 : 브랜드당 20% (예외기간도 동일)
취소위약금 : 집행전 10 영업일 이내 취소시 10% 집행개시 예정일시 이후 잔여금액의 30%
수수료율 : 15% (대행사/미디어렙 거래 동일)
타게팅나이, 성별, 시간/시간대, 지역, 모바일OS

타임보드 동영상 AutoPlay

오토플레이

네이버 PC 메인 상단 영역에 고정 노출되는 광고로 높은 전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프리미엄 광고 상품으로 타임보드 1일 24개의 시간대 중 최적의 시간대를 선택하여 집행할 수 있는데 리치미디어에 포함된 부분은 동영상 형태로 마우스 오버형태로 설정한 동영상이 온스크린되는 형태 입니다

항목내용
노출위치PC 메인 상단
판매단가시간 단위 CPT 상품. 주중/주말 시간대별 예상 노출량에
맞춰 단가 차등 적용[단가표보러가기]
특이사항00-04시, 04-08시 4시간 단위 판매, 그외 1시간
타게팅 불가 / 업종서비스율 적용 / 위약금 있음
북미지역 노출 상품 별도 구매 가능(별도 문의)

롤링보드 동영상 Autoplay 스킨형

스킨형

네이버 PC 의 대표 상품 중 하나로, 유저 사용 빈도가 높은 로그인 영역 하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롤링보드의 경우 CPM, CPT 2가지 형태가 있는데 아래 표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항목CPM내용CPT내용
노출위치PC 메인 우측 로그인 영역 하단PC 메인 우측 로그인 영역 하단
판매단가CPM 2,200원시간 단위 CPT 상품. 주중/주말 시간대별 예상 노출량에
맞춰 단가 차등 적용[단가표보러가기]
특이사항1주 단위(월요일 시작~일요일 종료)로 판매
브랜드당 30%까지만 구매 가능
타게팅 가능 / 업종서비스율 적용 / 위약금 있음
북미지역 노출 상품 별도 구매 가능(별도 문의)
09-24시, 1시간 단위 판매 (00-09시는 구매불가)
일 2구좌까지 판매(동일 광고주 및 연속 2구좌 가능)
업종서비스율 적용 / 위약금 있음
롤링보드 CPM 타겟팅 등 판매량 영향에 따라
CPT가 미판인 경우에도 구매가 불가할 수 있음.
(CPM 개런티 달성을 위해 시스템이 불가 판단시
일 2구좌 미만 판매시도 잔여 구좌 0으로 표기됨)

풀스크린DA

풀스크린

네이버에 하루 동안 단독 노출(주 1회 구좌 제한)되며 16:9, 9:16 가로 세로 비율 동영상 소재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전용 상품으로, ‘네이버 쇼핑’에 등록된 쇼핑몰 광고주만 집행할 수 있수있습니다.

항목CPT내용
노출위치모바일 메인
판매단가일 단위 CPT 상품 공시단가 20,000,000원
특이사항NOSP 부킹불가, 별도 문의

풀스크린DA 스마트채널

풀스크린스마트채널

네이버에 10-24시 1시간 단위로16:9, 9:16 가로 세로 비율 동영상 소재 모두 사용할 수 있습으며 이외 나머지 부분이나 형태의 경우 위의 풀스크린과 동일합니다

항목CPT내용
노출위치모바일 스마트채널 영역
판매단가CPT 1시간 10-24(1시간) 20,000,000원
특이사항일 1구좌 판매

리치미디어 광고 활용 전략


“리치미디어광고”는 비디오, 오디오, 사진,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요소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시각적, 청각적 자극을 극대화하고, 상호작용을 유도함으로써 광고 효과를 높이는 광고로 리치미디어의 활용방안과 전략에 대해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목표 설정

리치미디어 광고를 집행하기 전에 먼저 광고의 목표를 명확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광고의 목표는 브랜드 인지도 제고, 매출 증대, 신규 고객 유치 등 다양한 것일 수 있습니다. 목표를 명확하게 설정하면 효과적인 광고 전략을 수립하고,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타겟팅

리치미디어 광고는 다양한 타겟팅 방법을 제공합니다. 사용자의 관심사, 성별, 연령, 위치, 시간대 등 다양한 요소를 기반으로 타겟팅을 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광고를 위해서는 타겟팅을 통해 원하는 타겟에게 광고를 노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콘텐츠 제작

리치미디어 광고는 기존의 배너 광고보다 더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콘텐츠의 중요성이 더욱 커집니다. 사용자의 관심을 끌고, 상호작용을 유도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성과 측정

리치미디어 광고는 다양한 성과 지표를 제공합니다. 광고 노출수, 클릭수, 전환수, 리마케팅 전환수 등 다양한 지표를 활용하여 광고 효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광고를 위해서는 광고 성과를 주기적으로 측정하고, 분석하여 개선점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리치미디어 광고의 활용방안

리치미디어 광고는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리치미디어 광고의 활용방안에 대한 몇 가지 예시입니다.

제품이나 서비스의 특징을 효과적으로 전달

리치미디어 광고는 비디오, 오디오, 사진,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요소를 사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의 특징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관심을 끌고, 상호작용을 유도

리치미디어 광고는 사용자의 시각적, 청각적 자극을 극대화하고, 상호작용을 유도하여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다양한 타겟팅 방법을 활용

리치미디어 광고는 다양한 타겟팅 방법을 제공하여 원하는 타겟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리치미디어 광고는 기존의 배너 광고보다 더 풍부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관심을 끌고, 상호작용을 유도하여 광고 효과를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효과적인 리치미디어 광고를 위해서는 목표 설정, 타겟팅, 콘텐츠 제작, 성과 측정의 단계를 거쳐 전략적으로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FAQ

Q: 리치미디어배너란 무엇인가요?
A: 리치미디어배너는 동적이며 상호작용이 가능한 광고 형태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요소를 활용하여 사용자와 상호작용을 지원하는 미디어 매체입니다.

Q: 네이버 리치미디어배너의 주요 영역은 어떻게 나뉘어지나요?
A: 리치미디어배너는 스페셜 DA 프리미엄형, 스마트채널 동영상 확장형, 타임보드 동영상 AutoPlay, 롤링보드 동영상 Autoplay 스킨형, 풀스크린DA, 풀스크린DA 스마트채널 등으로 나뉘며 각각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Q: 스페셜 DA 프리미엄형에는 어떤 유형이 있나요?
A: 스페셜 DA 프리미엄형은 동영상 확장형, 이미지확장형, 카운트 다운형 3가지 유형이 있으며, 각 유형은 다른 기능과 사용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Q: 리치미디어 광고를 활용한 전략에 어떤 단계가 포함되나요?
A: 리치미디어 광고를 활용한 전략을 수립할 때 목표 설정, 타겟팅, 콘텐츠 제작, 성과 측정의 단계를 고려해야 합니다.

Q: 리치미디어배너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
A: 리치미디어배너는 제품 또는 서비스의 특징을 전달하고 사용자의 관심을 끌며, 다양한 타겟팅 옵션을 활용하여 원하는 대상에게 광고를 노출하는 데 활용됩니다.

마무리

“리치미디어배너” 풍부한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상호작용을 지원하는 광고 형태로, 다양한 유형으로 구분됩는데 네이버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에서는 스페셜 DA 프리미엄형, 스마트채널 동영상 확장형, 타임보드 동영상 AutoPlay, 롤링보드 동영상 Autoplay 스킨형, 풀스크린DA, 풀스크린DA 스마트채널이 있음을 알아보았고, 이 광고를 활용하는 전략에는 목표 설정, 타겟팅, 콘텐츠 제작, 성과 측정 단계가 포함됩니다. 목표 설정은 광고 목표를 명확히 하는 것이며, 타겟팅은 원하는 대상을 선택하는 것으로 콘텐츠 제작은 풍부하고 효과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며, 성과 측정은 광고의 효과를 모니터링하고 개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리치미디어 광고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고 사용자와 상호작용을 유도하는 데 활용됩니다. 다양한 멀티미디어 요소와 타겟팅 옵션을 활용하여 더 효과적인 광고를 만들 수 있으며, 광고 성과를 측정하여 계속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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