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인스타광고 - 게시물홍보하기 vs 메타비즈니스 활용

“인스타광고”는 정말 많은 광고주분들이 사용하고 또 궁금해하는 광고인데요, 이러한 인스타광고를 진행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바로 ‘게시물 홍보하기’ 방법과 ‘메타비즈니스’를 활용한 방법인데요, 오늘은 그 두가지 방법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목차

  1. 인스타광고의 목적
  2. 인스타광고 게시물 홍보하기란?
  3. 게시물 홍보하기의 단점 5가지
  4. 인스타광고 메타비즈니스란?
  5. 인스타광고 메타비즈니스 세팅 방법
  6. 결론

“인스타광고”의 목적

“인스타광고”의 목적

인스타광고는 콘텐츠를 통하여 원하는 타겟에게 노출하는 광고를 말합니다. 가장 큰 특징으로는 피드 게시물에 자연스럽게 노출되어 거부감이 적게 드는 네이티브 광고 형식이라는 점입니다.

2021년 자료에 따르면 다양한 연령대가 인스타그램을 이용하고 있으며, 특히 10대부터 30대까지의 연령층에서 인스타그램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외 40대~60대에서도 높은 이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인스타그램이 인기를 얻는 이유는 브랜딩과 판매 전환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매체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간단히 픽셀을 설치하여 전환율을 체크하고, 리타게팅 광고 전략을 세울 수 있는 등 다양한 장점을 갖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인스타광고”를 꾸준히 활용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광고 게시물 홍보하기란?

게시물 홍보하기는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게시물을 앱 내에서 직접 광고로 활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광고의 목표는 프로필 방문 늘리기,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메시지 늘리기와 같이 세 가지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 타겟 설정 및 결제 카드를 등록하면 검토를 거쳐 진행됩니다.

게시물 홍보하기의 단점 5가지

인스타광고 게시물 홍보하기는 광고 노출이 간편한 장점이 있지만, 단점 또한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게시물홍보하기의 단점 5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머신러닝 기능 미활용
    인스타그램 게시물 홍보하기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의 최대 장점인 머신러닝 기능을 활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광고가 일회성으로 진행되며 지속적인 학습과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2. 전환 목표 설정의 한계
    인스타그램 게시물 홍보하기에서는 이커머스 분야에서의 상품 판매 전환이나 데이터베이스 관련 목표 설정이 제한적입니다. 따라서 전환 관련 데이터를 확인하고 분석하는 작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3. 한정적인 광고 소재
    게시물 홍보하기는 게시물 자체를 광고로 활용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광고 소재의 다양성이 제한됩니다. 광고가 피드나 스토리 등 좁은 범위에서만 노출되므로 다양한 광고 소재 테스트를 위해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리타게팅 광고 불가능
    인스타그램 게시물 홍보하기는 픽셀을 적용하지 못해 잠재고객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지속적으로 광고를 노출시키는 리타게팅 광고 전략을 수립할 수 없습니다.
  5. 제한적인 광고 성과 분석
    인스타그램 광고는 짧은 기간 동안 진행되는 것보다 꾸준한 운영을 통해 광고 성과와 전략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앱 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인사이트는 한정적이며 클릴률, 전환률, ROAS 등 다양한 광고 성과 분석이 어렵습니다.

결론적으로 인스타그램 게시물 홍보하기는 같은 광고비를 사용하더라도 제한되는 부분이 많이 있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는 홍보 방법입니다.

위의 내용과 같이 게시물 홍보하기는 일부 단점이 있는데, 그렇다면 인스타광고를 하지 않아야 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바로 메타비즈니스를 활용하면 게시물 홍보하기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광고 메타비즈니스란?

메타비즈니스란 무엇일까요? 메타비즈니스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연동하여 비즈니스 계정을 생성하는 기능입니다. 메타비즈니스의 다양한 기능과 도구를 활용하여 효과적인 인스타광고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 내용은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메타비즈니스 관리자를 이용한 SNS 광고 기초 세팅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스타광고 메타비즈니스 세팅 방법

  • 인스타그램 계정과 페이스북 계정을 연동합니다.
  • 비즈니스 계정을 생성합니다.
  • 광고 관리자로 이동하여 캠페인을 생성합니다.
  1. 광고 목표를 설정합니다. (인지도, 트래픽, 참여, 잠재고객, 앱 홍보, 매출)
  2. 광고 진행 시 픽셀을 설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3. 캠페인 이름은 목표를 알기 쉽게 설정합니다.
  4. AB 테스트를 위해 여러 캠페인을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5. 일일 예산, 총예산 중 선택합니다. (어드밴티지 캠페인 예산 설정도 가능합니다.)
  • 광고 세트를 설정합니다.
  1. 광고 세트 이름을 설정합니다.
  2. 광고 세트의 위치를 선택합니다. (이커머스의 경우 웹사이트 추천)
  3. 광고 세트에서도 일일 예산, 총예산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예산 설정 시 자동설정으로, 예산 설정 불가능합니다.)
  4. 광고 시작 및 종료 날짜를 설정합니다.
  5. 타겟 설정을 합니다. (위치, 연령, 성별, 상세 타겟팅)
  6. 처음 광고를 진행하거나, 특정 성별/연령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타겟 범위를 넓게 설정 후 머신러닝을 통해 최적화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7. 노출 위치 설정을 합니다. (어드밴티지 또는 수동)
어드밴티지 노출 : 페이스북/인스타그램/오디언스/네트워크 등에 예산을 극대화하여 더 많은 타겟에게 광고가 노출되도록 합니다.
수동 노출 : 원하는 플랫폼 노출 위치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 광고 설정을 합니다.
  1. 광고 이름을 설정합니다. (소재명, 상품명 등 알아보기 쉽게)
  2. 광고를 진행할 계정을 선택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인스타그램 계정 등)
  3. 광고 구성 방식을 선택합니다. (단일 이미지, 동영상, 슬라이드, 컬렉션 등)
  4. 광고 소재를 추가하고 기본 문구를 작성합니다.
  5. 랜딩 페이지의 제목, 설명을 작성합니다.
  6. 광고 미리 보기를 통해 확인합니다.
  • 동의하고 게시를 클릭하여 광고를 검토 후 게시합니다.
  • 위의 단계를 따라가면 메타비즈니스 광고를 이용한 기초 세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결론

오늘은 인스타광고 중 대표 방법인 ‘게시물 홍보하기’, ‘메타비즈니스’ 광고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광고를 통해 정확한 분석과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메타비즈니스를 활용하는 것을 충분히 연습하시고 성공적인 광고 효율을 만드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메타비즈니스 광고 세팅을 하면서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인스타광고 전문 회사인 제이영컨설팅에 문의 바랍니다:)

상담신청 카톡상담 전화상담 세부견적

세부견적

    디비전환브랜딩

    마케팅비용 계산하기

    위 견적내용을 이메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