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페이스북 잠재고객의 중요성
페이스북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큰 소셜 네트워크 중 하나로, 다양한 연령층과 배경을 가진 사용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사용자들 중에서는 우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있는 잠재 고객들이 존재합니다. 이들 잠재고객을 정확하게 타겟팅하는 것은 광고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마케팅, 영업에서 늘 필요한 DB. 어디서 어떻게 얻을수 있는지 조금은 막막한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고민을 하는 마케터들 사이에서 페이스북 잠재고객광고는 필수로 다가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잠재고객 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추천업종
금융 및 보험, 자동차업종, 개인회생, 병원 등 (상담신청을 원하는 고객 DB)
2. 페이스북 잠재고객 세팅하는 방법
페이스북 잠재고객 확보 캠페인이란?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을 찾고 이들 대상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페이스북 광고 캠페입니다. 캠페인에서 인스턴트 양식을 사용하면 이름, 연락처 등 원하고 고객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잠재고객 세팅하는 법
1.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로 이동
- 페이스북 메인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의 메뉴를 통해 ‘광고 관리자’로 들어갑니다.
2. 캠페인 만들기
- 광고 관리자 대시보드에서 왼쪽 메뉴에서 ‘캠페인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 캠페인 목표선택에서 잠재고객을 선택합니다.
- 수동 잠재고객 캠페인을 선택합니다.
3. 오디언스 생성
- 캠페인 이름과 캠페인 예산을 설정합니다.
- 전환에서 인스턴트 양식을 선택합니다.
- 그룹예산 설정과 타겟팅을 설정합니다.
4. 잠재고객 타겟팅 설정
기본적인 타겟팅:
- 지역: 특정 국가, 도시, 지역 또는 주소를 기반으로 타겟팅.
- 연령: 타겟팅하려는 연령대 설정.
- 성별: 남성, 여성 또는 모든 성별 중에서 선택.
상세 타겟팅:
- 인구통계학: 학력, 고용 상황, 직종 등과 같은 인구통계학적 특성 기반.
- 행동: 구매 행동, 기기 사용, 여행 습관 등을 포함한 사용자의 행동을 기반으로 함.
- 관심사: 사용자가 페이스북에서 어떤 종류의 콘텐츠를 선호하는지에 관한 정보.
연결:
- 당신의 페이스북 페이지와의 연결 상태(예: 당신의 페이지의 팬) 등을 기반으로 타겟팅.
5. 광고소재 세팅
- 모든 타겟팅 설정을 완료하면, 광고소재를 등록하고 인스턴트 양식을 만듭니다.
[잠재 양식 예시] 1. 양식유형 옵셥: 더 많은 제출 수 2.소개 제목: ♥이벤트 신청♥ 이미지: 광고이미지 사용 레이아웃(단락) ★잠깐!★ [이벤트 신청자 한정] #의료법상 최대 할인가격으로 적용! #이달 한정으로 진행되니 서두르세요. -OOO의원, 강남구 신사동 -원하는 날짜, 시간 방문 가능 -DM, 댓글 문의 환영! 3.질문 정보자동입력:★이벤트 신청★ 필요정보유형: 이름, 전화번호 4.개인정보처리방침 링크텍스트:OOO의원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마케팅 활용 및 광고 수신 동의서 전문보기 링크URL:https://jyoungad.kr ▶맞춤고지사항: 제목: OOO의원 이용약관 텍스트: 이용약관에 동의하면 체크박스를 눌러 체크해주세요. 동의확인란: 1.동의: 개인정보 활용 및 수집에 대한 처리 방침(필수) 2.동의: 이벤트 및 광고, 혜택 알림 SMS 수신(선택동의) 5.완료 제목: 감사합니다. 이벤트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설명: 정보가 OOO의원으로 전송되었습니다. OOO의원에 방문하려면 아래 버튼을 누르세요. 버튼유형: 웹사이트보기 버튼 텍스트: 홈페이지 방문하기 웹사이트 링크:https://jyoungad.kr
이러한 과정을 통해 페이스북에서 잠재고객을 타겟팅하는 세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광고 캠페인을 계획하고 실행할 때, 이 잠재고객 목록을 활용하여 보다 정밀하게 광고를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3. 효율적인 광고 세팅 전략
- 정확한 타겟팅: 잠재고객의 나이, 성별, 지역, 관심사 등을 세밀하게 설정하여 정확한 타겟팅을 구현합니다.
- AB 테스트: 광고 문구, 이미지, 타겟팅 옵션 등을 다양화하여 어떤 설정이 가장 효과적인지 평가합니다.
- 예산 최적화: 일일 예산 설정이나 입찰 전략을 조정하며 광고의 ROI를 최적화합니다.
4. 성공적인 광고 캠페인을 위한 팁
- 연령층별 메시지 전달: 다양한 연령층의 잠재고객들에게 맞는 메시지를 전달하여 더 큰 반응을 유도합니다.
- 시각적 요소 활용: 동영상 광고나 GIF 등 다양한 시각적 요소를 활용하여 광고의 관심도를 높입니다.
- 피드백 수집: 광고 퍼포먼스를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고객의 피드백을 통해 광고 전략을 수정하며 효율을 극대화합니다.
이렇게 잠재고객 캠페인을 활용하면 기존 DB단가에 비해 2~3배의 경제적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운영하는 광고 DB단가에 만족하지 못하신다면, 언제든지 편안하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최선을 다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