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목차

1. 당근마켓 광고의 계정 유형

당근마켓 광고의 계정 유형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간편 모드와 전문가 모드는 다음과 같은 주요 차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간편모

  1. 피드 광고의 입찰가 설정: 전문가 모드에서는 입찰가(CPC)를 직접 설정할 수 있지만, 간편 모드에서는 이를 설정할 수 없습니다.
  2. 전환 추적 코드 연동: 간편 모드와 전문가 모드 모두 전환 추적 코드의 연동 여부가 중요합니다.
  3. 광고 목표 설정: 간편 모드에서는 비즈 프로필 또는 소식을 랜딩 페이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 전문가 모드에서는 웹사이트 방문, 상품 판매, 비즈 프로필, 동네 게시글 등 다양한 옵션을 랜딩 페이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일일 광고 예산 설정: 전문가 모드에서는 최소 일일 예산이 1만원이며, 최소 클릭당 단가(CPC)는 100원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간편 모드는 더 낮은 예산으로 광고를 시작할 수 있지만, 클릭당 단가 설정의 유연성이 부족합니다.

2. 노출 영역 및 광고비 산정 방법

당근마켓 광고에는 세 가지 주요 캠페인 유형이 있으며, 각각 다음과 같이 노출됩니다

전문가모드
  1. 홈 피드 광고: 이 광고 유형은 설정된 타깃 대상에게 무작위로 보여지는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사용자의 홈 피드에서 중고 거래 게시글 사이에 표시됩니다.
  2. 검색 광고: 사용자가 설정한 키워드에 기반하여 노출되는 이 광고는 검색 결과 페이지에 표시됩니다.
  3. 카탈로그 상품 광고: 이 광고는 중고 거래 검색 결과, 게시글 상세 보기, 카테고리 피드 등에 표시되며, 해당 카테고리의 상품에 대한 광고를 게시합니다. 이 유형은 전문가 모드에서 ‘상품 판매 증가’ 목표를 설정했을 때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입찰기준설정

광고비 산정 방법은 다음과 같이 두 가지 모드에 따라 달라집니다

  1. 전문가 모드: 이 모드에서는 CPC(클릭당 비용)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예산과 입찰가를 설정해야 합니다.
  2. 간편 모드: 간편 모드에서는 광고 예산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클릭당 비용은 광고 지역의 사용자 수, 해당 지역에서 진행되는 광고 수, 광고의 성과 등의 정보를 종합하여 결정됩니다.

광고 캠페인 설정 시, ‘종료일 없음’ 옵션을 선택하면 총예산 설정은 불가능하며, 오직 일일 예산 설정만 가능합니다. 광고 기간과 예산이 정해져 있다면, ‘종료일 없음’을 해제하고 필요한 설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3. 비즈 프로필 만들기

비즈프로필 만들기
  • 비즈프로필 만들기 시작

당근마켓 앱 우측 하단에 “나의 당근”을 누른 다음, 사장님 메뉴 탭에 있는 비즈프로필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 비즈프로필의 정보를 입력하고,
    활동지역 및 카테고리를 입력해줍니다.
프로필 정보
프로필등록
  • 프로필 사진 설정
    가게의 특징이 잘 표현되는 사진으로 설정합니다.
  • 비즈프로필 정보관리를 클릭하고
    내 가게의 정보를 자세하게 기입해주세요.
    *최대한 자세한 정보를 적어주세요!
비즈프로필

4. 당근마켓 광고의 장점

당근마켓은 전국민의 3명 중 1명이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큰 국내 최대 하이퍼 로컬 서비스입니다. 유저들의 주간 방문 빈도수는 4.92일로 충성도 및 선호도가 매우 높습니다. 최근 전문가모드가 생기게 되면서 더 다양한 타켓팅과 정교한 관리기능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모드 플랫폼이 생성되면서 전국 지면에 노출을 시킬 수 있게 되고, 구매력이 높은 유저들을 타겟팅하여 빠른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네이티브 피드 광고를 통해 많은 이미 많은 광고주가 큰 성과를 이루고 있습니다.

지역광고를 원하신다면? 당근마켓 광고 진행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당근마켓 광고는 제이영컨실팅 지금 바로 문의주세요!

상담신청 카톡상담 전화상담 세부견적

세부견적

    디비전환브랜딩

    마케팅비용 계산하기

    위 견적내용을 이메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