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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우스클릭

SNS광고 의 필수! 클릭으로 이어지는 최고 전환율 비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광고업에 종사하다보면 종종 이런 질문을 받습니다. “광고 클릭수가 너무 안나와요, 그렇다고 소재를 자극적으로 만들면 이탈이 늘어요.”

SNS광고 를 살펴보면, 자극 적인 문구를 종종 볼수 있는데요,

예를 들면, “클릭만 하면 만원드립니다.” 같은 문구입니다. 속는셈 치고 클릭하면 구매를 유도하는 내용이 나옵니다. 결국 페이지를 나가게 되는데 광고주 입장에서는 이런 광고 소재가 돈만 빠지는 셈인거죠.

그렇다면 광고 소재는 어떻게 만들어야 클릭률도 높고, ROAS가 잘 만들어질 수 있을까요?

페북 클릭률

타겟과 소재

SNS광고 는 노출이 될때마다 과금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노출대비 클릭을 많이 받아야하는 소재를 고민해 봐야겠죠. 어떠한 광고 소재가 1,000명에게 노출 되는데 30,000원의 예산이 필요하다고 가정해 봤을 때, 그 광고를 본 사람 중 5%의 사람이 클릭했습니다. 그렇다면 50명의 잠개고객을 상세페이지까지 데려오는데 3만원이 든 셈입니다.

같은 예산으로 똑같이 광고를 집행하는데, 이번에는 10명을 데려왔습니다, 당연히 50명을 데려오기 위해서는 150,000원의 예산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얼마나 많은 클릭수를 가져가는가라는 주제는 모든 마케터의 관심사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최대한 많은 유저를 우리 사이트에 방문하고자 한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클릭하고 싶어지는 소재를 만들어야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일단 “눈에 띄어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모든 사람이 클릭한 만한 소재가 아닌, 적지만 구매 의도가 높은 타겟을 위한 소재를 만들어야 합니다.

카페광고
로봇청소기광고

이 소재는 CTR 5%로 해당 계정의 전환 캠페인 중 가장 많은 클릭률을 부른 소재입니다. 엄청나게 고퀄리티가 아님에도 많은 사람들이 클릭을 한 이유는 뭘까요?

  1. 소재가 눈에 띈다.
  2. 타겟이 소재와 일치한다.

만약 타겟이 다르다면 소재의 느낌은 완전히 달라져야 합니다. 이렇게 주 고객층의 성별, 연령, 특징을 고려해 소재의 톤 앤 매너를 맞춘다면 높은 클릭률을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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