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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플레이스 는 네이버가 제공하는 온라인 비즈니스 플랫폼입니다.

스마트플레이스를 통해 비즈니스는 자신들의 정보를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예약, 주문, 리뷰 작성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플레이스는 비즈니스들의 영업 시간, 위치, 연락처, 메뉴 또는 제공하는 서비스 정보, 리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고객들은 네이버에서 원하는 지역 기반 비즈니스를 검색하고, 예약 또는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스마트플레이스에서 검색노출을 위해 꼭 신경써야하는 것과 예약률을 높이는 ‘네이버 예약’의 핵심 전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
  2.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 어떤점이 좋은가요?
  3. 스마트플레이스 순위 상위노출확률 높이는 방법은?
  4. 결론
스마트플레이스

스마트플레이스를 시작한지 3개월정도밖에 안된 업체가 있습니다.

광고 문의 전, 네이버예약도 설정되어 있지 않은 상태였고, 플레이스 키워드 검색에도 노출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업체 특성상 네이버 예약을 최우선으로 활용해야 할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따라서네이버 예약을 효과적으로 개선함으로써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에서의 검색노출에 필요한 점수를 높이는 전략을 시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사실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검색 노출 점수 확보와 더불어 네이버예약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네이버N페이”를 함께 활용하는 것이지만, (네이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는 모두 이용해야 유리함) 해당 업체는 네이버페이를 사용할 수 없는 업체였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스마트플레이스 네이버 예약율을 높으기 위한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지도맵
  • 더 많은 가시성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은 여러 사용자들이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비즈니스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상위에 노출되면 더 많은 사용자들이 비즈니스를 클릭하고 방문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신뢰와 신뢰성

상위노출은 사용자들에게 비즈니스의 신뢰성을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사용자들은 일반적으로 상위에 노출된 비즈니스를 더 신뢰하고 선호합니다. 따라서 상위노출은 비즈니스의 신뢰와 신뢰성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경쟁 우위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은 경쟁 우위를 가져다줍니다. 상위에 노출되면 경쟁사들보다 더 많은 클릭과 방문을 유치할 수 있으며, 이는 비즈니스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예약 및 매출증가

상위노출은 예약 및 매출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더 많은 사용자들이 비즈니스를 발견하고 예약하려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상위노출을 통해 예약 및 매출을 높일 수 있으며, 비즈니스의 성장을 지원합니다.

  • 브랜드 인지도 향상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은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상위에 노출된 비즈니스를 보게 되므로, 브랜드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기억에 남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은 가시성, 신뢰성, 경쟁 우위, 예약 및 매출 증가, 그리고 브랜드 인지도 향상 등 다양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 지도 소개에서 네이버 예약을 유도하기 위한 CTA(호출 투동) 설정

기본적으로 네이버 지도를 통해 보시고 오시는 분들이 네이버 예약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네이버 예약을 하고 오면 어떤한 것을 특별히 제공해준다 라는 약속을 통한 CTA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네이버스마트플레이스의 소개 문구를 읽는 분들은 굉장히 적지만, 종종 읽고 오시는 분들도 계시기에 네이버 예약을 해달라는 CTA를 설정하면 스마트플레이스의 검색노출에 도움이 됩니다.

  •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사진과 영상

고객들은 텍스트보다 사진과 동영상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음식점을 선택할 때 플레이스에서 메뉴, 가격, 위치 등은 마음에 들었지만 음식의 맛을 짐작하기 어려웠던 사진을 보고 다른 곳을 선택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맛있어 보이는 음식사진을 보고 방문한 적도 있습니다.

이처럼 사진은 매장을 더욱 매력적으로 보여줄 수도 있지만, 오히려 매력을 저하시킬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없는 사장님들은 전문 사진업체를 찾아 사진과 영상을 전문적으로 촬영하는 것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 업체의 도움을 받으면 매장을 더욱 매력적으로 보여줄 수 있으며, 고객들에게 더 큰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 블로그 체험단 적극 활용하기

많은 분들이 어디를 가려고 결정할 때, 리뷰를 찾아보고 결정하는데요, 내 소중한 시간을 들여서 내돈을 내고 방문하기에 실패하지 않고 보장된 곳에 가고 싶어하기 때문입니다. 즉, 리뷰는 이곳을 신뢰할 수 있는 하나의 기준이 됩니다. 특히, 네이버 체험단을 운영할 때는 가이드라인에 네이버 예약을 권장하는 내용을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포스팅을 읽은 방문객들이 네이버 예약을 이용할 가능성이 크게 높아집니다. 특히 네이버예약을 유도하기 위한 CTA설정값을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안내해주면 훨씬 더 좋은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 리뷰에 정성스러운 답글달기

많은 사장님들이 영수증 리뷰를 고객들에게 요청하시지만, 실제로 답글을 다는 사장님은 드물게 보입니다. 매일매일 답글을 달기는 어려울 수 있지만, 정성을 담은 답글을 작성한다면 플레이스 순위가 상승할 가능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플레이스를 소홀히하지 않고 꾸준히 관리하며, 각각의 고객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장님임을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습니다.

  • 알림, 이벤트 공간 활용하기

알림 기능은 플레이스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뿐만 아니라 고객들을 유치하는 한 가지 마케팅 수단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매달 이벤트를 진행하지 않는 경우에도 새로운 상품 소개나 휴무일 등을 사전에 공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동일한 조건에서 고객들은 예약 방문 혜택이 있는 곳을 선호하므로 네이버 예약 혜택을 강조하여 스마트플레이스를 홍보하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결론

네이버플레이스의 가장 중요한 것은 방문자 리뷰입니다. 리뷰가 너무 적으면 사람이 심리적으로 별로 인기가 없는 곳이구나라는 느낌을 줄 수가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최대한 방문자 리뷰를 많이 쌓을 수 있도록 하면서 운영하세요.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시는 대표님들께 꼭 드리고 싶은 말씀 중 하나가 네이버플레이스는 단지 온라인에 노출되는 ‘간판’에 불과하기 때문에 간판 디자인을 아무리 좋게 만들어놔도 오프라인 매장의 서비스와 가치가 떨어지면 고객은 더 이상 방문하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가장 먼저 오프라인 매장을 보완하시고! 플레이스 상위노출이든 뭐든 작업을 해야 온라인상의 간판으로 시너지 효과를 보실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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