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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검색광고”가 잘못 운영되고 있다고 전화가 왔어요.

“네이버검색광고”를 운영중인 광고주라면, 확장소재가 등록이 안되어 있다면서 ‘기존 대행사가 관리를 못하고 있다’, ‘다른 업체에 고객을 빼앗기고있다’ 등의 연락을 한번쯤은 받아 보셨을 텐데요. 네이버검색광고 확장소재가 얼만큼 중요한지, 정말로 지금 하고있는 대행사는 어떤 상태인지 궁금하신 분이라면 오늘의 칼럼을 집중해서 봐주시길 바랍니다.

목차

  1. 네이버검색광고 확장소재란?
  2. 네이버검색광고 확장소재의 종류
  3. 네이버검색광고 확장소재, 얼만큼 중요한가?
  4. 네이버검색광고, 우리 대행사는 잘 하고 있을까?
  5. 자주 묻는 질문 (FAQ)
  6. 네이버검색광고 결론

네이버검색광고 확장소재란?

네이버검색광고 확장소재란?

네이버검색광고 확장소재는 기본 검색 광고에 추가적인 정보나 기능을 더하여 광고의 효과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옵션으로, 기본 광고 본문 외에도 연락처, 사이트 링크, 상품 정보 등을 추가할 수 있어, 광고가 더 정보성이 있고 사용자에게 유익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네이버검색광고 확장소재의 종류

“네이버검색광고” 확장소재 에는 전화번호, 위치정보, 네이버예약, 계산, 추가제목, 추가설명, 홍보문구, 서브링크, 가격링크, 파워링크 이미지, 이미지형 서브링크, 플레이스 정보, 홍보 영상, 블로그 리뷰 이렇게 총 14가지로 구분되어 있는데, 오늘은 이중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몇가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파워링크 이미지

파워링크 이미지

자사를 대표하는 제품 또는 장소 등의 이미지를 사용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며, 로고 등을 사용하는 업체도 많이 있는데요, 이러한 파워링크 이미지는 시선을 집중시키기 때문에, 확장소재 중 가장 높은 확률로 클릭이 발생되는 소재이며 총 2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2. 서브링크

파워링크 서브링크

서브링크에는 보통 대표 카테고리를 넣어 고객이 해당페이지로 직접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간편성을 제공하면서도 총 4개까지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각각 다른 링크로 연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최근에는 카테고리 뿐만 아니라 자사의 장점을 어필하기 위한 용도로도 많이 활용을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3. 홍보문구

파워링크 홍보문구

 홍보문구는 특정 이벤트가 없는 일반문구, 할인, 사은품, 추가선물증정, 이벤트, 신상품 등의 주제 설정이 가능하며, 주제 설정을 하는 경우 해당 주제는 하늘색으로 표시되어 더욱 눈에 잘 띄게 됩니다.

4. 가격링크

파워링크 가격링크

제품을 판매하는 업종이면서도, 가격에 대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업체라면 가격링크 표시를 하는 것이 유리한데, 최근에는 가격을 직설적으로 표현하는 방법 외에도 장점이 되는 서비스를 기재하여 ‘1원’ 으로 가격을 표시하는 업체들도 많이 있습니다.

5. 추가제목

파워링크 추가제목

메인 제목은 자사명과 공백을 포함하여 15자이기 때문에, 장점을 담아 내기엔 한계가 있는데요, 따라서 그러한 부분을 보완하고자 추가제목이란게 존재합니다. 추가제목은 일반적으로 자사만의 장점, 핵심 전달 메시지 등 고객에게 우선순위로 어필해야하는 내용을 등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네이버 확장소재 추가제목

추가제목은 다른 소재들과 비슷하게 최대 2개까지 등록 가능하지만, 타 소재들과 차이가 있다면 2개 소재의 노출 위치를 지정할 수 있다는 점이며, 만약 가장 우선순위로 노출되었으면 하는 추가제목이 있다면 ‘위치1’에 설정해두면 됩니다.

6. 플레이스 정보

파워링크 플레이스 정보

오프라인 매장이 있어 플레이스가 등록된 사업장이라면, 플레이스 등록을 통해 비교적 큰 이미지를 노출시킬 수도 있습니다.

위의 소재들은 가장 많이 등록되는 확장소재들이며, 업체에 따라서는 이 외에도 다양한 소재들을 등록하여 자사만의 매력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네이버검색광고 확장소재, 얼만큼 중요한가?

네이버검색광고 확장소재, 얼만큼 중요한가?

네이버 검색광고 확장소재의 중요성은 여러 면에서 나타납니다

1. 클릭률 향상

확장소재를 사용하면 광고에 표시되는 정보가 더 많아져 사용자의 주목을 끌기 쉬우며, 이로 인해 클릭률이 증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2. 전환율 증가

사용자에게 더 많은 정보나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가 원하는 행동을 취하기 쉽게 만듭니다. 예를 들어, 전화번호나 위치 정보가 있으면 사용자는 쉽게 연락하거나 방문할 수 있습니다.

3. 경쟁력 강화

비슷한 광고가 많은 시장에서는 확장소재가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으며, 광고가 더 정보성 있고 유익하다 느껴지게 되면, 경쟁 상대보다 더 많은 클릭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사용자 경험 향상

확장소재는 사용자에게 더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제공함으로써 좋은 사용자 경험을 만들며, 이로 인해 브랜드 이미지 또한 긍정적으로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검색광고 확장소재를 등록하는 가장 큰 이유는, 확장소재 자체의 클릭률 증가가 목적이라기 보다는 최대한 많은 영역에 자사 정보를 노출시키기 위함인데, 쉽게 말해 소비자가 확인하고 있는 화면에서 최대한 큰 면적으로 노출될수록 자사 광고를 보는 시간이 길어지며, 자연스럽게 클릭율 또한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네이버 검색광고 확장소재는 단순히 광고에 더 많은 정보를 추가하는 것 이상의 중요한 역할을 하며, 올바르게 활용한다면 광고의 효과는 크게 향상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검색광고, 우리 대행사는 잘 하고 있을까?

네이버검색광고, 우리 대행사는 잘 하고 있을까?

지금 운영을 맡기고 있는 대행사는 과연 네이버검색광고 운영을 잘 하고 있을까 고민 되시나요?

지금 당장 확장 소재가 잘 등록 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물론 오늘 알려드린 확장소재 14개가 무조건 다 등록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은 아니지만, 각각의 업종과 업체마다 어울리는, 또는 필요한 확장소재가 다 다르고,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소재 또한 다르기 때문에 여러 상황을 고려해야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

Q1: 네이버검색광고 확장소재란 무엇인가요?

A1: 확장소재는 기본 검색 광고에 추가적인 정보나 기능을 더하여 광고의 효과를 높이는 옵션입니다.

Q2: 네이버검색광고 확장소재의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A2: 전화번호, 위치정보, 네이버예약, 계산, 추가제목, 추가설명, 홍보문구, 서브링크, 가격링크, 파워링크 이미지 등 총 14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Q3: 확장소재의 중요성은 무엇인가요?

A3: 클릭률 향상, 전환율 증가, 경쟁력 강화, 사용자 경험 향상 등이 있으며, 광고에 더 많은 정보를 추가하여 전체적인 광고 효과를 향상시킵니다.

Q4: 현재 대행사가 운영을 잘 하고 있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A4: 대행사가 확장소재를 적절히 활용하고 있는지 확인이 필요한데, 그렇다고 해서 모든 확장소재를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업종과 업체 특성에 맞는 확장소재를 적절히 활용하고 있는지 확인 해봐야합니다.

Q5: 확장소재를 등록하지 않았을 때의 문제점은?

A5: 확장소재를 등록하지 않으면 광고의 효율성이 떨어질 수 있으며, 경쟁 업체에 비해 노출 영역이나 정보 제공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검색광고 결론

오늘은 네이버검색광고 확장소재와 관련된 내용을 다루어 보았는데요, 전화나 메일로 광고가 잘못 되어있다는 연락을 받으면 덜컥 겁부터 나는게 일반적일테지만, 오늘의 글을 읽어보신 분이라면 이제는 더 이상 광고가 잘못된 게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실 듯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확장소재 등록이 안되어 있는 경우, 또는 1~2개의 무성의한 확장소재만을 등록해놓은 경우라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그런 경우라면 언제든 제이영컨설팅으로 상담 요청을 주시고, 전문적인 지식과 진심을 쏟는 담당자와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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