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네이버광고대행” 여기에 맡겼더니 4개월만에 매출 6.7배 올랐어요.

“네이버광고대행”을 (파워링크+쇼핑검색) 제이영컨설팅에 맡긴 후 광고 효율이 올라간 광고주의 사례가 있어서 오늘은 그 사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가공된 데이터가 아닌 100% 실제 사례이며, 어떤 배경과 과정이 있었는지 자세히 다룰 예정이니, 네이버 검색광고를 진행하는 분이시라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되실 듯합니다.

목차

  1. 네이버광고대행: 성공 사례
  2. 네이버광고대행: 매출을 6배 올린 노하우
  3. 네이버광고대행 FAQ
  4. 네이버광고대행 결론

네이버광고대행: 성공 사례

네이버광고대행: 성공 사례


A광고주: 캘린더 업종

A광고주는 연말이 성수기인 캘린더 업종인데요, 해당 광고주의 경우 과거 22년 12월 제이영컨설팅이 아닌 다른 대행사를 통해 광고를 진행하였습니다.

출처: 네이버검색광고 (제이영컨설팅 광고 대행 전_22년 12월 데이터), 네이버광고대행
출처: 네이버검색광고 (제이영컨설팅 광고 대행 전_22년 12월 데이터)
  • 총 광고비: 1,172,798원
  • 총 전환수: 77건
  • 총 전환매출액: 4,432,900원
  • ROAS: 377.98%

광고 ROAS는 300% 후반 대였으나, 전반적으로 광고 비용과 매출액의 단위가 낮았던 캠페인이었습니다. 캘린더 성수기 시즌이라 이정도의 효율이 나왔었지만, 그나마도 시즌이 끝난 이후엔 시즌성 상품이 아닌 일반 제품을 판매하는 23년도 내내 광고 효율이 ROAS 200%대로 낮았었습니다.

23년도 7월부터 “네이버광고대행”을 해드리게 되었고, 3개월간 광고 최적화를 진행하였으며, 11월~12월 달력 성수기 시즌부터 본격적으로 광고 예산 증액을 통해 전체적인 매출 규모를 상승시켰습니다.

출처: 네이버검색광고 (제이영컨설팅 광고 대행 후_23년 11월 데이터)
출처: 네이버검색광고 (제이영컨설팅 광고 대행 후_23년 11월 데이터)
  • 총 광고비: 2,199,945원
  • 총 전환수: 69건
  • 총 전환매출액: 17,262,500원
  • ROAS: 784.68%

제이영컨설팅에서 “네이버광고대행”을 시작한 후 4개월만에 광고를 통한 매출액이 1천만원 후반 대까지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본격적인 12월 성수기의 데이터가 어땠는지 아래 올려드리겠습니다.

출처: 네이버검색광고 (제이영컨설팅 광고 대행 후_23년 12월 데이터), 네이버광고대행
출처: 네이버검색광고 (제이영컨설팅 광고 대행 후_23년 12월 데이터)
  • 총 광고비: 3,196,127원
  • 총 전환수: 190건
  • 총 전환매출액: 29,491,800원
  • ROAS: 922.74%

1년 전 타 대행사를 통해 진행했을 때의 매출액이 4,432,900원이었는데, 제이영컨설팅의 네이버광고대행 이후 매출액은 29,491,800원으로 작년 성수기인 1년 전보다 6.7배 상승했습니다.


네이버광고대행: 매출을 6.7배 올린 노하우

네이버광고대행: 매출을 6.7배 올린 노하우

우연의 일치일까요? 아니면 운일까요?
둘 다 아닙니다. 제이영컨설팅의 성공 사례에는 특별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기본이 되는 몇가지 노하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업체명 검색 시 파워링크 1위 노출

위의 사례의 광고주는 원래 ‘자사명’ 검색 시 파워링크 노출을 하지 않았던 광고주입니다. 광고주가 파워링크에 사이트를 노출시키지 않은 이유는 이러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맞는 말이죠. 하지만 오랜 시간 광고를 해본 경험에 의해 이렇게 답변 드렸습니다.

  • 자사 사이트의 이름을 검색한 고객이라도, 무의식 중 혹은 검색한 업체라 착각하고 1위에 노출된 사이트를 클릭할 확률이 높습니다.
  • 포털에서 자사 사이트 최적화가 안되어 있는 경우라면, 사이트에 들어오기까지 스크롤을 한참 내려야 사이트 접속이 가능하므로, 다른 곳으로 이탈할 확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 1위에 자사 제품이 올라온 쿠팡 또는 G마켓 등의 오픈마켓이 노출되어 있더라도, 판매 수수료가 없는 자사몰에서 구매가 일어나도록 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수익에 도움이 됩니다.
  • 자사명 클릭으로 인해 발생하는 광고비용은 생각보다 많이 낮은 반면, 매출액은 훨씬 큽니다.

이미지 예시로 설정을 드리겠습니다.

출처: 네이버검색광고
출처: 네이버검색광고

라00유라는 쇼핑몰은 제가 즐겨 찾는 쇼핑몰인데요, 쇼핑몰명을 검색 시 파워링크 상단에 다른 업체들이 나열 되어있습니다. 파워링크 자사명 노출은 별도로 하지 않는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실제 제가 옷을 구매하려고 검색하고 바로 원하는 라00유 사이트로 들어간 게 아닌, 파워링크에 나열된 경쟁업체를 방문하여 옷을 구경하고, 장바구니에 담는 등의 행동을 무의식적으로 하고있었습니다. (세상엔 예쁜 옷을 판매하는 사이트가 너무 많고, 광고를 하는 저 또한 검색한 목적을 잃어버릴 때가 많습니다 ㅎㅎ)

파워링크 1위를 굳이 노출하지 않아도 매출이 잘 나오시나요?  
1위로 해 두신다면 지금보다 훨씬 더 많이 나올 겁니다.

2. 광고 효율 관리

  • 광고 세팅 전, 과거 3개월간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효율이 없는 키워드는 단가를 하향조정 하였습니다.
  • 효율이 잘 나온 키워드 또는 쇼핑검색 소재는 상위에 배치하였습니다.
  • 광고가 끊기지 않도록 캠페인 예산을 설정 해야합니다. (아래 4번에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3. 판매 주력 아이템 선택

이 부분은 광고주와의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좋은 아이템이 있다면, 광고 효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으나, 경쟁력 없는 아이템으로는 매출을 올리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해당 광고주의 경우, 비슷한 제품이 시장에 많이 있었으나, 원가 우위에 있는 제품들을 중심으로 상위 노출을 진행 하였습니다.

4. 적절한 시기에 예산 증액

광고 비용을 적게 사용하면서 매출을 최대화시키는 것이 가능할까요?

물론 불가능이라고 확정을 지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광고 비용이 증가하면 노출할 수 있는 대상이 더 많아지고, 그만큼 클릭수는 증가하기 때문에, 광고비용이 증가할 경우 매출액의 크기가 커질 수 있습니다.

A. 성수기, 또는 매출액이 증가할 가능성이 있는 시점엔 증액 해야합니다.

  • 성수기엔 경쟁사가 광고비용을 올리는 시점이기 때문에, 광고비용을 증액하지 않는다면 노출 순위가 하락하고, 노출량과 클릭량이 함께 감소할 수 있습니다.
  • 성수기 시즌, 매출액이 상승하는게 눈에 보인다면 아낌없이 증액하시는 게 좋습니다. 광고비용을 높이면, 상단에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고, 그에 따른 클릭수 또한 함께 증가합니다. 성수기이기 때문에 클릭량이 증가함에 따라 매출액 또한 함께 폭발적으로 성장합니다.

B. 광고 예산이 모두 소진되어 광고가 중단되었다는 메시지가 올 때 증액해야 합니다.

  • 매출이 잘 나온다는 가정하에, 광고 예산 소진으로 광고가 중단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으셨다면, 증액해야하는 시점이라는 뜻입니다.
네이버광고대행
출처: 네이버검색광고 (A광고주 계정 실제 광고 이력)

상기 이미지와 같이, A광고주의 경우 쇼핑검색 캘린더 캠페인 일 예산은 2만원이었으나, 지속적으로 광고 중지 문자가 왔던 상황이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제이영컨설팅의 빠른 판단으로, 광고주에게 지속적으로 증액 요청을 드렸으며, 그 결과 매출액 6.7배 상승에 큰 기여를 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광고주의 경우 광고를 진행하면서 월 광고예산을 300만원 이상 사용해본적이 없는 광고주였는데요, 그렇기에 광고비 증액에 대한 부담을 가지고 있으셨습니다.

따라서 데일리로 소통하며 광고가 종료되는 시점, 일자 별 광고 효율, 매출이 증가하는 추이 등을 전달 드리며, 증액이 꼭 필요한 상황에서 증액 제안을 드렸습니다.

이 부분에서 아쉬운 점은 물론 있었습니다. 광고주가 만약 더욱 빠른 결단을 내려 주셨더라면, 더 높은 매출이 나왔을 거란 아쉬움은 남았지만 그래도 1년전 매출 대비하여 매출의 규모가 다르기때문에 광고주는 이정도로도 충분히 만족하셨습니다.


네이버광고대행 FAQ

Q: 자사명 파워링크 1위 노출을 설정하면 어떤 장점이 있나요?
A: 자사명 검색 시 파워링크 1위에 노출할 경우, 무의식적으로 타사 사이트로 직행하는 고객을 놓치지 않고 자사 사이트로 직행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Q: 광고 예산 증액 시점은 어떻게 결정해야 하나요?
A: 광고 예산 증액 시점은 성수기나 매출 상승 가능성이 있는 시기에 증액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광고가 중단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을 때 빠르게 증액하여 광고 중단을 방지 해야합니다.

Q: 광고 예산을 증액하면 어떤 이점이 있나요?
A: 광고 예산 증액은 광고 노출과 클릭량을 증가시켜 매출액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며, 경쟁에서 선두에 서거나 성수기에 노출 순위를 높일 수 있어 매출 증대에 기여합니다.

Q: 광고 대행사와의 협력을 통해 어떻게 광고 예산을 최적화할 수 있나요?
A: 광고 대행사는 과거 데이터와 경험을 토대로 예산을 최적화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전략을 제안하며, 일정 기간 동안의 데이터 분석과 예산 재조정은 광고 성과를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Q: 제이영컨설팅의 경험과 성공 사례를 기반으로 한 광고 전략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까요?
A: 당사는 다양한 업종과 광고주들과의 협업을 통해 얻은 경험과 성공 사례를 기반으로 광고 전략을 수립하며, 광고주와의 커스터마이즈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광고 캠페인을 최적화하고 성과를 개선합니다. 광고주의 업종이나 목표에 맞게 더 자세한 정보와 조언을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네이버광고대행 결론

지금까지 제이영컨설팅의 “네이버광고대행”을 통해 매출을 6.7배 증가시킨 성공 사례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았는데요, 제이영컨설팅과의 전문가와 함께 하신다면 지금까지는 답답하고 앞이 잘 안보였던 오르지 않던 매출에 해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직 실력있는 담당자를 만나보지 않으셨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제이영컨설팅과 함께 성공 사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


상담신청 카톡상담 전화상담 세부견적

세부견적

    디비전환브랜딩

    마케팅비용 계산하기

    위 견적내용을 이메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