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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페이스북 잠재고객
  2. 카카오톡 비즈니스 폼
  3. 구글애즈 리드 양식 광고
  4. 적합한 업종

DB수집 을 위한 신규 잠재 고객의 데이터는 마케팅과 영업 분야에서 항상 중요한 요소로 여겨지지만, 어떻게 그리고 어디서 이런 정보를 획득할 수 있을지가 종종 어려운 문제로 다가옵니다. 이러한 고민을 가진 많은분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광고 제품이 존재하는데, 그것이 바로 DB수집 광고입니다. 이 글에서는 페이스북, 카카오톡, 구글 애즈를 통해 제공되는 DB 입력 광고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페이스북 잠재고객

페이스북 잠재고객 캠페인이란?

제품이나 서비스에 흥미를 가진 사람들을 대상으로 정보를 모으는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입니다. 이 캠페인은 인스턴트 양식을 활용하여 이름,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와 같은 연락처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게 해줍니다. 또, 비즈니스 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하고 잠재 고객의 필요를 파악하기 위해, 맞춤형 질문을 삽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세팅 방법

페이스북 잠재고객 양식 만들기
1. 페이스북 비즈니스 광고 센터에 로그인하고 ‘광고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페이스북 잠재고객 양식 만들기
2. 잠재 고객 확보 방식을 선택하세요.
페이스북 잠재고객 양식 만들기
3. 질문 형식 > 인스턴트 양식 > 양식 생성

2. 카카오톡 비즈니스 폼

카카오톡 비즈니스 폼이란?

카카오톡 비즈니스 폼

카카오톡 사용자를 대상으로 예약, 설문, 응모 등의 신청 서비스를 간편하게 구성할 수 있는 비즈니스 도구입니다. 톡 내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러한 서비스 설계를 돕고, 누구나 톡비즈니스폼을 만들어 응답 결과를 볼 수 있게 지원합니다. 톡비즈니스폼의 참여를 촉진하려면 카카오 비즈니스 서비스의 마케팅 옵션(예: 카카오 비즈보드, 메시지 광고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팅방법

카카오모먼트
1.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카카오비즈니스 서비스에 접속합니다.
2. 서비스/도구 > 비즈니스 도구 > 비즈니스 폼 > 새로 만들기
카카오비즈니스폼
3. 원하는 유형을 선택한 후, 기본 정보를 입력합니다.
비즈니스폼
4. 완료 이후에는 검토 과정을 진행합니다.

3. 구글애즈 리드 양식 광고

구글애즈 리드 양식 광고란?

구글 검색광고의 확장 옵션으로, 사용자는 내 광고에서 직접 양식을 이용해 정보를 제출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잠재 고객 정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잠재 고객 정보는 간단한 CSV 파일로 다운로드하거나, CRM으로 가져오기 위한 고급 CSV 파일로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웹훅 통합 기능을 사용하여 정보 입력이 완료되면 CRM에서 바로 알림을 받고 잠재 고객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세팅방법

구글애즈 리드양식
1. 구글애즈에 로그인하여 새 캠페인을 선택하고, 그 다음 캠페인의 목표로 리드를 선택하게 됩니다.
리드양식
2. 검색, 동영상, 디스커버리, 또는 디스플레이 중에서 캠페인 유형을 선택한 후 리드양식제출을 클릭합니다.
리드양식
3. 광고의 제목, 업체명, 이름, 그리고 설명을 기입하고 리드 양식에 들어갈 질문을 고릅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연결될 URL을 추가한 후, 검토 과정을 거쳐 집행할 수 있게 됩니다.

4. 적합한 업종

DB수집을 목적으로 하는 업종은 많은 정보를 분석하고 이용해야 하는 다양한 분야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주요 업종을 추천드리겠습니다.

  • 금융업
  • 통신업종
  • 부동산
  • 주식
  • 광고 및 마케팅
  • 결혼정보업체
  • 차량 및 관련 서비스
  • 관광 및 호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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