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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대행사 마케팅 방식에 따라서 기업의 마케팅 캠페인의 성패를 좌우할 수 있습니다.
국내 수없이 많은 광고대행사 중 우리 기업과 맞는 그리고 광고 성과를 기대할 수 있는 광고대행사를
찾기란 어려운 법입니다.
더 나은 성과를 위해 광고대행사를 선정하실 때 후회 없는 결정을 내리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접근이
필요하기 때문에 오늘은 광고대행사를 결정전 참고해야 할 내용들을 준비했습니다.

대표적인 문의 사항

Q: 광고대행사를 선택할 때 어떤 요소를 고려해야 할까요?
A: 광고대행사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요소는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경험과 전문성, 이전 작업물의 품질, 클라이언트와의 커뮤니케이션 능력, 예산과 비용, 창의성과 혁신성 등이 있습니다.

Q: 광고대행사의 경험은 얼마나 중요한가요?
A: 광고대행사의 경험은 매우 중요합니다. 경험 있는 대행사는 해당 산업과 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캠페인을 개발하고 실행하는 데 필요한 전략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Q: 광고대행사와의 커뮤니케이션은 왜 중요한가요?
A: 광고대행사와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은 프로젝트의 성공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 입니다.
클라이언트의 목표와 요구 사항을 정확히 이해하고, 의견과 정보를 원활하게 교환하여 보다 나은 성과를 도출 할 수 있습니다.

Q: 광고대행사의 이전 작업물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A: 광고대행사의 이전 작업물을 확인하기 위해 포트폴리오나 집행 사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대행사의 웹사이트나 소셜 미디어 페이지를 방문하여 작업물을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목차

  1. 광고대행사를 찾는 목표와 목적
  2. 광고대행사 조사하기
  3. 전문성과 경험 확인
  4. 광고대행사와의 커뮤니케이션과 협업 평가하기
  5. 계약과 비용 이해하기
  6. 미팅하기
  7. 직감을 믿기
  8. 최종 결정
  9. 결론
타임스퀘어

1. “광고대행사”를 찾는 목표와 목적

광고 대행사를 찾기 전에 목표와 목적을 명확히 정의해야 합니다. 브랜드 인지도 향상, 매출 증대, 새로운 제품 출시 등 어떤 목표를 달성하려는지 또한 대상 시장과 타깃 오디언스를 확인하고 예산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광고를 하고자 하는 목표, 목표 정하기
  • 광고를 보여주고자 하는 대상과 시장 정하기
  • 광고에 사용한 “광고예산”정하기

사실 위의 3가지 항목만 명확히 한다면 수많은 광고 대행사 속에서도 선택 범위를 좁히고 비즈니스에 적합한 광고대행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2. “광고대행사” 조사하기

대부분 광고주들께서 광고대행사를 콘택트 하실 때는 지인의 소개 또는 추천을 받아 찾으시는데 주변에
마땅한 지인이 없을 땐 간단한 조사부터 시작을 합니다.

  • 광고대행사의 홈페이지 온라인, 오프라인 활동 등을 찾아보기
  • 광고대행사의 리뷰(후기) 찾아보기
  • 광고대행사의 포트폴리오 찾아보기

리뷰 플랫폼과 에이전시 디렉터리 등의 온라인 리소스를 활용하여 광고 대행사의 평판과 성과를 확인하고 또 직접적으로 연락 혹은 찾아가 포트폴리오와 이전 캠페인을 검토하여 그들의 창의성과 효과성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3. 전문성과 경험 확인

광고 대행사의 전문성과 경험은 성과 예측에 중요한 평가로 동종 업계의 집행 사례와 업계 마케팅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고 있는 대행사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 동종, 유사 업계에 대한 전문성과 지식 확인 하기
  • 동종, 유사 업계의 오디언스와 마케팅 물어보기
  • 동종, 유사 업계 마케팅 진행 사례 물어보기

이전에 진행했었던 캠페인과 성공 사례를 검토하여 그들이 결과를 얼마나 충실히 이끌어냈는지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4. “광고대행사”와의 커뮤니케이션과 협업 평가하기

저희 제이영컨설팅을 찾아오시는 많은 광고주분들께서 이전 광고대행사와 협업 시 가장 불편했던 점으로 꼽으시는 게 전화를 하면 돌린다, 연락이 없다, 메신저의 답변이 없다 혹은 느리다 등 바로 커뮤니케이션입니다. 단순 한쪽만 말하는 단방향 소통이 아닌 광고주님과 대행사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은 기업의 성공적인 성과를 위해 필수적입니다.

  • 광고대행사의 소통채널은 어떻게 되는지 물어보기 (메신저, 메일, 전화)
  • 다른 광고주와의 소통은 어떻게 주고 받는지
  • 광고주의 의견과 광고대행사의 의견이 다른 경우 어떠한 식으로 결정하는지

광고주님의 선호하는 소통 매체와 채널을 명확히 하고 옵무의 처리방식과 시간 등이 자신의 스타일과 부합하는지 판단해야 됩니다. 또한 중요한 의사 결정 절차, 창의적인 작업 과정에 어떻게 진행하는 알아보세요.

5. 계약과 비용 이해하기

광고비용은 전체적인 판단 요소가 되어야 하지만 가격 구조와 투자 대비 가치를 평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자세한 비용 분석을 요청하고 예산과 비교해 보세요.

  • 광고대행사의 마케팅 제안서와 견적서 확인하기
  • 광고견적서 내 매체별 예산분배와 가중치에 관한 의견 물어보기
  • 광고계약서의 계약조건과 약관을 주의 깊게 검토

마케팅 제안서나 혹은 견적, 계약서를 받으신 뒤엔 꼭 광고의 예산, 기간, 범위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계약 조건과 약관을 주의 깊게 검토하여 성과와 광고주님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조항들을 확인하세요.

6. 미팅하기

후보 광고 대행사들과의 미팅을 통해 대행사의 문화, 가치관, 작업 환경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광고대행사 담당자와 시간, 장소를 정하여 미팅 약속잡기
  • 대면 미팅이 어려울시 가상미팅 신청하여 약속잡기
  • 미팅시 광고대행사의 문화, 가치관, 작업환경 등 평가하기
  • 광고대행사 담당자가 아닌 팀 일시엔 팀의 화합도 평가하기

광고주와 광고 대행사의 파트너십은 오랜 기간 동안 지속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서로의 근무 방식과 관계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 직감을 믿기

위의 항목들의 조사와 분석이 중요하지만 직감의 힘도 절대 무시되어서는 안 됩니다.

  • 광고대행사 담당자(or 팀)의 대화를 통한 직감
  • 광고대행사 담당자(or 팀)와 미팅을 하면서, 하고 난 뒤 직감
  • 광고대행사의 작업환경, 포트폴리오, 레퍼런스 등을 확인하고 난 뒤의 직감

모든 광고대행사 광고는 상하 관계없이 같은 매체와 플랫폼을 통해 진행하지만 결국 광고를 움직이고 분석하며 성과를 창출하는 것은 사람이기 때문에 대행사에 대한 전반적인 인상과 팀과의 교류에서 느껴지는 감각을 고려하세요.

8. 최종 결정

모든 평가와 고려 사항들을 참고하여 대행사들을 전문성, 경험, 커뮤니케이션, 협업, 가격, 직감 측면에서 비교해 보세요.

  • 1번 부터 7번 항목까지 최종적으로 검토 하기
  • 본인의 의견, 주변의 의견 등 검토하기
  • 최종 검토 이후 결정 내리기

광고주님의 목표와 가치관 그리고 마케팅에 대한 비전과 가장 일치하는 대행사를 선택하세요.

9. 결론

광고 대행사를 후회 없이 선택하는 것은 성공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체계적이고 신중한 접근 방식을 유지하며, 요구 사항과 기대에 부응하는 대행사를 선택하세요. 올바른 대행사의 선택은 광고주님의 비즈니스 성공을 돕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제이영컨설팅은 광고주님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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